과정 상세보기

과정 상세보기

로케이션
» Home > 과정 상세보기

교육과정 주요정보

교육과정 주요정보
분류 야간(일부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 신재생에너지&전기과
과정명 전기기능사 취득 과정(필기, 실기) 야간과정 [종료]
교육기간 2022.04.21 ~ 2022.08.16
교육시간·요일 19:00~22:00 (3) [월,화,수,목]
교육장소 302호 및 전기실습장
교사 노창환
모집인원 20

훈련목표

가.건축물내기계설비용전동기의운전이나제어를원활하게하기위하여동력설비의현장및원방시운전을하는능력을함양 나.전선,케이블등을보호하기위해전선관,레이스웨이,케이블트레이와박스,기타부속품을설계도서에따라시공하고조명설비,동력설비등전기에너지를필요로하는장소까지전선,케이블을적합하고안전하게공사하는능력을함양 다.건축물내기계설비용전동기의운전이나제어를위하여전동기제어반에서전동기기동을위한전원공급배관,배선을설계도서에따라공사하는능력을함양하여전문보조인력인전기기능사자격취득을목표로한다.

교육내용

*이론 및 실기를 통하여 전기기능사를 취득할 수 있다. *전기 내선 공사에 대해 이해하며 작업 전후로 확인해야 할 사항에 대해 확인하며 실무 능력을 함양 할 수 있다.

수료후진로

●지역 인적자원위원회 수요조사 결과 지역별 양성훈련 총 수요에서 전기 및 전자 기기 설치 및 수리, 전기 및 전자 설비 등에 대한 인력 공급을 꾸준히 요구하고 있으며, 자격 취득자 및 실무 기능자에 대하여 취업률이 높은 편임. ●외동산업단지(8개 공단)을 비롯하여 천북 1산업단지, 2산업단지 등과 원자력 환경 공단과 경주 방폐장을 비롯 많은 공단 수에 비하여 경주직업전문학교가 전기공사 기능인 양성에 지역에서 유일한 기관으로 기 협약업체 및 다수 기업 구인요청에 의한 훈련생 채용약정예정으로 경주의 국책사업 활성화로 더욱더 취업처가 확대 될 전망.

관련자격증

전기기능사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전화접수, 홈페이지 접수, 방문접수

관련자격증

★ 상기 교육일정은 학교 사정에 의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 최소 개강 인원 미달시 개강이 연기됩니다 ★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온라인 접수, 전화 접수, 방문 접수

기타사항

내일배움카드발급까지 1달이 소요됩니다. 훈련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목록